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04-19 10:24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블링블링

맥 트랙패드에서 멀티터치 동작 사용하기 본문

APPLE

맥 트랙패드에서 멀티터치 동작 사용하기

o블링블링o 2017. 3. 10. 16:13

아래 글은 애플의 공식 문서를 참조하였습니다.



맥에서 멀티터치 제스쳐 사용하기

트랙패드 혹은 매직마우스를 이용한 멀티터치를 이용할 수 있으며, 한개 혹은 여러개의 손가락으로 탭, 스와이프, 핀치, 모으기, 흩기 등의 동작으로 여러 유용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트랙패드 동작


한손가락 탭(마우스 클릭과 동일)

한 손가락으로 탭을 하면 클릭이 실행된다. 혼동하기 쉬운 부분은, 탭은 그냥 대는 동작이 아니며 누르는 동작이다. 딸깍의 느낌으로 눌러주면 된다. 트랙패드의 어느곳을 눌러도 동일하게 동작한다.





두손가락 탭(마우스 우클릭과 동일)

마우스 우클릭을 위해서 두 손가락으로 탭 한다. 역시 딸깍하는 느낌으로 눌러야 한다. 

키보드의 [control 키] + 한손가락 탭 으로도 동일한 동작을 실행할 수 있다.

만약 우클릭이 동작하지 않는다면 설정의 트랙패드 부분의 우클릭 옵션을 확인한다.





두손가락 더블탭(웹 페이지 or PDF 확대)

사파리와 PDF뷰어에서 주로 쓰이는 동작으로 더블탭을 수행하면 해당 부분이 브라우져 사이즈에 맞게 확대된다. 확대된 상태에서 재실행 하는 경우 원래 사이즈로 다시 되돌아간다. 확대하려는 문단에서 실행하는게 포인트이다. 꽤 유용하다.





스크롤(마우스 휠 스크롤과 동일)

두 손가락으로 위로 쓸어올리면 화면이 올라가고, 아래로 쓸어내리면 화면이 내려간다. 트랙패드 동작 중 탭과 함께 가장 많이 쓰이는 동작이다. 화면을 쓸어올린다. 쓸어내린다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확대/축소

두 손가락으로 모았다 풀었다 하는 동작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모으면 축소되고 풀면 확대된다.





이미지 회전

그림같은 걸 회전시키고 싶을 때 사용한다. 두 손가락을 데고 손가락을 원을 그리며 회전시켜주면 된다. 처음 해볼때는 어색하고 잘 안될 수도 있다. 조금만 연습해보면 금방 따라할 수 있다.




웹페이지 앞으로/뒤로

사파리나 기타 웹 브라우져에서 앞으로/뒤로 가기 기능이다. 두 손가락을 데고 오른쪽으로 쓸면 앞으로, 왼쪽으로 쓸면 뒤로 기능이 실행된다.





알림센터 보기

맥의 알림센터를 호출할 수 있다. 단!!!!!! 반드시 트랙패드의 오른쪽 모서리에서 시작해서 가운데쪽으로 스와이프를 해야 알림센터가 나타난다. 알림센터를 다시 숨기고 싶으면 그 반대쪽으로 스와이프를 하거나 알림센터가 아닌 다른 영역을 탭 하면 된다.





바탕화면(데스크탑) 보기

윈도우의 바탕화면 보기와 같은 기능이며 화면에 띄워져 있는 윈도우가 창 밖으로 잠시 사라져 있는다. 네개 혹은 다섯개의 손가락을 오무린 다음 쫙 펼쳐 준다는 느낌으로 실행시키면 된다. 다섯 손가락을 오무린 상태에서 모든 윈도우를 화면 밖으로 치워버린다는 느낌으로 주문을 외우듯이 해보자. 다시 되돌리고 싶으면 펼친 손가락을 다시 오무려 주면 된다.





런치패드 호출

앱을 편리하게 실행시킬 수 있는 런치패드를 호출해준다. 다섯 혹은 네 손가락을 펼친 상태에서 오무려 주면 된다.




미션컨트롤 호출

손가락 3개 혹은 4개를 위로 쓸어 올리면 호출된다. 미션컨트롤은 현재 추가한 테스크탑(가상바탕화면 같은것) 목록과 현재 띄워져 있는 모든 윈도우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풀스크린 앱 혹은 데스크탑(가상바탕화면) 왔다갔다 하기

네 손가락 혹은 세 손가락으로 좌측 혹은 우측으로 스와이프 하면 사용할 수 있다. 가상 데스크탑과 풀스크린으로 띄워져 있는 윈도우를 오갈 수 있다.




공감() 및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오늘도 당신의 삶을 응원합니다.



Comments